엔젤로보틱스 샀는데.. 무슨 일 하는 회사지? 재무분석과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저는 청년이라 희망적금이 만기되고, 어떤 계좌에 넣을 지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도약계좌는 월마다 들어가는 돈이 생각보다 부담스러워서 ISA계좌에 넣어두고 주식투자를 해보고 있습니다. 

삼성에 몰빵 할까도 생각했지만, 공부를 위해 자잘하게 분할 매수를 했습니다.

그 중 엔젤로보틱스도 있는데, 사실 이 종목은 유투브에서 그냥 좋다고 해서.. 상승할거라해서 좀 사봤습니다. 근데 지금 주가를 보니 너무 팔고 싶네요.. 하하. 

이른 손절을 막기 위해 어떤 회사이고, 재무분석을 통해 좀 마음을 가라앉혀보려합니다.

저와 비슷한 마음이신 분들은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엔젤로보틱스는 무슨 일을 하지? 

엔젤로보틱스는 2017년 설립 후 의학과 공학을 결합한 동사의 고유 기술을 활용하여 웨어러블 로봇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독보적 3대 핵심 기술인 1) 인간행동 의도파악 기술, 2) 정밀한 힘 제어가 가능한 구동기 설계 및 제어 기술, 3) 인간적응형 보행궤적 및 보조력 생성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3년 '워크온 슈트' 산업기술 성과 10선 및 '개인 서비스 로봇'부문 올해의 로봇기업 수상했으며, 2024년 3월 26일 코스닥 시장 상장을 한 따끈따끈한 기업입니다. 

 

쉽게 말해, 엔젤로보틱스는 로봇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혁신적인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조하는데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로봇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의료, 제조 및 서비스 분야 등이 있습니다. 그들의 로봇은 인공 지능과 센서 기술을 이용하여 자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젤로보틱스는 보안 및 안전을 강조하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최신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로봇 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2. 엔젤로보틱스의 재무상태는 어떨까? 

저도 사실 전문가는 아니라서 매출액과 당기순이익만 보는 편인데요. 흠 마이너스네요. 

 

 

 

긍정적으로 보이는 건 ROE가 높다는 부분입니다. ROE는 Return on Equity의 약자로서 자본 이익률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기업이 지급한 자본을 기반으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ROE= 순이익/자본×100%
여기서 "순이익"은 기업의 순이익(당기 순이익)이며, "자본"은 기업의 자기 자본을 의미합니다. ROE가 높을수록 기업은 주주들에게 더 높은 이익을 제공하고 있으며, 효율적으로 자본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ROE는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여집니다.

 

3. 엔젤로보틱스의 현재 주가(4월 11일 현재기준)

오전에는 5만원 이하로 내렸갔다가 지금은 조금 반등한 모습입니다. 저는 6만원대에 샀으니.. 이러나저러나 존버해야하는 마음입니다. 하핫. 상장된지 얼마 안되기도 하고, 재무재표가 마이너스 밭이라 좀 불안하지만,  제일 주목받는 기술력을 자랑하기에(또한 산업자체도 믿음직스럽구요) 일단 팔진않고 존버를 해볼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