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탐색경로 문제 오류 메일과 에드센스 결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맹고🥭입니다.

 

오늘은 다른 카테고리로 글을 쓰려했는데 아침에 메일을 보니 구글에서 2통이나 왔더군요! 

그래서 헐레벌떡 들어갔어요.  

하나는 서치콘솔이고, 하나는 에드센스에서 보낸 메일이었습니다. 

 

서치콘솔 탐색경로오류메일

 

먼저 서치콘솔의 메일입니다. 

사진에도 글이 많아 일부러 필터를 씌었습니다.

이 메일을 받은게 10일이었습니다.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 아니 의사양반이게 무슨소리요! 저는 컴맹이라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고.. 누락이 되었다는 말만 듣고 멘탈붕괴에 빠졌습니다.

 

 

 

정신차리고 '탐색경로 문제 해결하기'로 들어가서 봤더니, 카테고리의 누락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그 당시에는 정신이 없어서 누락되었다는 페이지캡처를 못했네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검색해도 쉽고, 정확하게 나와있지않았습니다. (사실 나와있었음에도 저는 HTML을 잘 못다뤄서 이해를 못했습니다.) 그나마 이해한 내용은 카테고리에 글이 0개이면 이런메일을 보낸다? 라는 정도로 이해했습니다. 그럼 어쩌지하고 생각하던 찰나, 저 카테고리와 날짜을 보니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날입니다. 꿀먹은 맹고는 처음에 만들었다가 글도 안쓰고 2주도 안되서 지웠던 카테고리입니다. 

그렇다면! 구글이 저때 3월 9일에 크롤링을하고 해당 카테고리의 글이 0개라는 걸 알려주는 건가!라고 생각을 하고, '나는 카테고리도 바꾸고 글도 다 써있으니 다시 크롤링해서 검토해주세요!'라는 외침으로 '수정 결과 확인'을 눌렀습니다.

즉 저 블로그엔 아무것도 손을 안대고 수정결과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 후 중간에 탐색문제를 확인중이라는 메일이 오고 3일이 지나..

따란~ 유효성 검사 상태가 통과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제가 생각한게 맞았나봅니다. 저와같이 카테고리가 이미 없어졌는데 왜 저걸로 문제가 있다는 거지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다시한번 결과를 받아보시면 쉽게 해결 되실 것 같아요! 

 

 

에드고시 결과

 

애드 센스를 신청한지 거의 3주?정도 되었습니다. 최대 한달정도거나, 아니면 무한 검토에 빠지면 어떻게 하지 걱정하고 있었는데 오늘 메일이 왔더군요. 

후.. 아니 코로나바이러스랑 무슨 상관일까요.. 컴퓨터가 감염되는 것도 아니고.. 다른 분들도 이런 메일을 받았다는 글을 많이 봐서 예상은 했었지만 막상 직접 확인하니 힘이 쭉 빠집니다..😥 그래도 일단은 꾸준히 해보고 다시 신청해봐야죠! 

 

이상으로 오류메일 해결과 에드센스 결과였습니다. 다음에는 합격장을 들고 오도록 해볼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