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땡이 참치 계란말이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맹고스타🥭입니다.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점심은 놓쳤고, 저녁은 이른 애매한 시간이라 간식을 만들어봤어요! 

 

이름하야, 뚱땡참치계란말이! 

ㅋㅋㅋㅋ 

이름 귀엽지 않나요?ㅎㅅㅎ 

 

자취생분들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간식으로 딱인 것 같아요! 

 

바로 갑니닷!

 

< 준비물 >

🥚 계란 4개
🥩 참치캔 1개
🥦 넣고 싶은 야채 (없어도 됨)
🧂 소금 약간

 


 

재료는 너무 간단하쥬? 

저는 파가 있어서 파를 듬성듬성 썰어 넣어줬어요! 

 

 

 

흠 사실 요리라고 할 게 없네요..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주시면 다 끝났어요ㅋㅋㅋ

 

 

 

어디서 본건 있어서..

물이나 우유를 넣으면 더 촉촉해진대요.

그래서 저도 조금 넣어봤어요ㅋㅋㅋ

집에 우유가 있다면 우유를 넣는 게 훨씬 더 부드러울 거예요! 

 

 

 

달군 프라이기에 기름을 넉넉히 두릅니다.

예전에 너무 찔끔 넣어서 잘 안 떨어진 기억이 나요.

그래서 이번에는 팬 전체가 코팅되도록 뿌렸어요ㅎㅎ

 

 

 

이제 계란물 투하!

전 이때가 제일 긴장돼요. ㅋㅋㅋㅋ

처음부터 많이 하면 말리지도 않고,

나중에 굴릴 계란이 없어지거든요.

 

 

사실 계란말이 할 때 초반이랑 중반은 대충 굴려도 상관없어요ㅋㅋㅋ

마지막에만 이쁘게 되면 됨!!

열심히 쇠똥구리마냥 굴려주세요.

 

 

마지막 굴림입니다.

마지막은 끝까지 채워서 끝쪽이 너덜거리지 않게! 

 

 

 

크 완성입니다! 

계란말이도 성공했어요! 

굴리다가 찢어져서 스크램블로 먹은 게 한두 개가 아니었는데ㅠㅠ

감격ㅜㅜ

 

이름처럼 뚱땡이 계란말이가 되어서 아주 만족스러워요ㅋㅋㅋ

 

 

 

단면입니다. 

흠 참치가 많아서 그런지 매끈한 모양을 안 나오네요.. 

그래도 맛은 아주 좋아요ㅎㅎ

맛있는 거 + 맛있는 거 = 존맛탱 

 

 

 

간식으로 과자 드시지 마시고! 

간단하게 계란말이 한 줄 어떠세요!

 

아, 계란 권장량은 하루에 최대 2개라고 해요. 

그래서 저도 가족이랑 나눠 먹었어요ㅎㅎ 

맛있다고 잘 먹어서 뿌듯했습니당 ><

 

흠, 다음에는 우유를 넣어서 더 부드럽게 만들어보고 싶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