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절] 2020 크리스마스 테마주로 미리 조카용돈 벌어요! (한국,미국 주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을 주절거리는 맹고입니다! 📚 
직장인 여러분들 다들 주식하고 계신가요? 개미는 그냥 공부 겸 약간의 점심을 벌기위해 해보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저도 궁금하고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도 궁금해하는 테마주 시간입니다!

저는 주린이지만 미국주식을 더 많이 갖고 있기도 해서 한국, 미국 가릴것없이 기재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미국주식은 (미)라고 적었습니다.)


이제 날이 많이 추워졌어요. 이건뭐 패딩꺼야할 각! 
그래서 곧 돌아오는 크리스마스에 관한 테마주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Q. 크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이들 선물이 가장먼저 생각납니다. - 문구, 애니메이션 관련 주

 

1. 오로라

오로라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했습니다.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입니다. 대표적인 캐릭터로는 아기상어로 유명한 핑크퐁, 신비 아파트, BT21이 있습니다. BTS캐리터를 인형으로 만든것이 신의 한 수인듯해요. 저도 팬이라 하나씩 구매하고 싶은 충동이.. 

제품 생산은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 손오공

손오공은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오로라와 비슷하게 캐릭터 완구품을 만듭니다. 헬로카봇, 엑스가리온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BTS인형 등이 있으며, 어덜트를 위한 게임으로는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손오공에서 BTS인형을 만들었다해서 오잉? 언제 만들었지? 하고 찾아봤는데..


음.. 그래, 성공은 실패의 어머니입니다.. 힘내세요! 
개인적으로 많이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흥미있는 기업은 아닌것 같습니다.  

 


3. 유진로봇

1993년 12월 '(주)지나월드'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0월 '유진로봇'으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유진로봇은 청소로봇, 유비쿼터스 홈 로봇 판매를 하고 군사용로봇, 엔터테인먼트로봇류를 개발해 기존의 완구 및 캐릭터 사업부문과 함께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4차산업이 발달하면서 AI, 지능형 서비스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1월 장난감 및 취미용품 도매 '지나월드' 신규 설립했습니다!

 


4. 대원미디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 중입니다. 

대원방송(주)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ANIBOX)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저로선 아주 관심있는 기업입니다. 옛날 추억도 떠오르면서 꾸준히 성장했음 좋겠다는 기업입니다. 

 


5. 예림당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습니다. 

예림당은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을 하고 있으며,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종속회사를 통한 저비용항공,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도서로 'Why?' 시리즈가 있습니다. 저는 이 세대 바로 위라 이거 읽고있는 동생들이 부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6. 모나미

학생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선물하기에 좋은 모나미는 1960년 광신화학공업으로 시작되었으며, 계열회사는 총 8개사로 상해모나미문화용품(유), (주)항소, 플라맥스(주), (주)엠텍 등이 있습니다. 주요사업은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문구류, 컴퓨터소모품,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 부문별 주요상품은 모나미 153, 잉크카트리지 등이 있습니다. 

네임펜과 보드마카를 중심으로 하는 마카류는 국내 전체시장의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라인업을 통한 신시장 창출을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모나미는 볼펜똥이 많이 나와 개인적으로 안좋아했는데, (이미지도 약간 올드한 이미지..)

어느순간부터 한정판매 에디션 같은 상품으로 인간의 본능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 어머 이건 사야해..! 소장욕구..!) 

글씨도 악필인데, 펜만 보면 사고 싶네요.. 

 



크리스마스에는 영화지! 아마 케빈을 안보신 분은 없으실겁니다. 

영화계의 절대강자들 모십니다! 


1. CGV

1999년 3월에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Village Cinema International PTY LTD 2개사의 합작법인인 CJ Village(주)로 설립되었습니다. 

고품질의 멀티플렉스 극장을 국내에 최초로 보급, 단일관 위주 상영문화를 종합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선진화를 통해영화 상영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ScreenX, 4DX 및 골드클래스, 씨네드쉐프, 템퍼시네마 등 프리미엄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시대로 엄청난 적자를 보이고 있는 CGV. 

하도 영화관에 사람이 없어 티켓값을 올린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영화한편보는데 13000원이 말이 됩니까? 저라면 가장 좋아하는 디즈니개봉이 아닌 이상 절대로 안갈 것 같습니다.. 우리에겐 넷플릭스, 왓챠, 유투브가 있으니까요. 

가격인상과 함께 상영관 수도 줄인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니.. 과연 이것이 주가를 살려낼지는 모르겠습니다. 


2. 넷플릭스(미)

반면, 코로나 수혜주로도 1등을 달리고 있는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의 모든 콘텐츠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모든 스크린에서 언제, 어디서나 광고나 약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 회원들이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향유하는 데 들이는 시간은 하루 평균 1억 2천 5백만 시간 이상이라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시간입니다. 이 시간은 시간이 갈수록 2배, 3배가 되겠지요. 

참고로 넷플릭스는 미국주식입니다. 미국주식에 관한 내용도 업로드예정이니 좀만 기다려주세요! 

아, 미국주식을 해야하는 이유를 알고 싶다면 하단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주식주절] 주린이, 미국주식에 눈뜨다! 미국주식 같이해봐요.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현생을 살면서 취업준비를 했고, 코로나시대에 다행히도 저와 맞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참 간사한게, 백수일

rin-go77.tistory.com


 그 외 생각한 크리스마스테마주는.. 

 

1. 스타벅스(미)

저는 크리스마스하면 스타벅스 에디션이 떠오릅니다. 오늘(26일)도 스타벅스 21년다이어리가 실시간검색어 상단에 있었습니다. 이정도로 한국, 아니 전세계사람들은 스타벅스 굿즈, 연말에디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할로윈이라 음료도 한정판매중입니다. 맛있더라구요. 

예전부터 생각했던 것이지만 스타벅스는 참 영업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리도 이쁘고.. 예전에 스타벅스 굿즈를 위해 새벽부터 줄 섰다는 기사를 보고, 분명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관련 굿즈로 사람들을 홀릴거라는 예견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2. 애플(미)

애플 is 뭔들.

애플은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아닐까요? 연인들끼리, 대학생 선물용으로 아주 딱인 체품이라 생각해 테마주에 넣어봤습니다.  (에어팟, 시계 등) 앗, 사실 제가 갖고 싶습니다 하하.

 

3. (미리 봐두는) 에어비앤비(미)

에어비앤비는 올해 미국증시에서 상장예정인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크리스마스는 곧 휴일이기도 하죠. 그 뜻은 여행을 가고, 숙박을 하게 됩니다. 고로 숙박관련 주도 반짝 할 것이다. 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코로나로 인해 여행 소비가 줄어들고, 이로인해 숙박업소 매출도 급감했다고 하지만, 올해 상장이 되고, 코로나 백신이 최종적으로 만들어지면 얼마나 기업가치가 올라갈지 기대해 볼만한 테마주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아직 2달이나 남은 크리스마스 관련 테마주를 정리해봤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이것은 저의 생각이고, 단순히 기업소개만 담겨있으니, 판단과 투자는 본인의 몫입니다!

모두 즐투, 성투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