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테마주] 올해 역대무더위, 관련주식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주절의 맹고📚입니다. 이제 7월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확 더워졌습니다. 올해 여름은 작년보다 훨씬 더운 폭염이 올거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주는 장마소식도 있다하니, 저는 샌들과 양산하나를 장만해야겠습니다. 날씨를 검색하다가 문득, 날씨에 관한 테마주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단타로 재미 및 공부하기에는 이런 테마주들이 좋은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름에는 어떤 테마주들이 있을까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여름관련테마주로 수혜를 보는 테마주들
1. 가전제품-선풍기,에어컨

여름하면 무더위, 무더위하면 에어컨입니다. 여름에 가장 수요가 높은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및 생활 가전제품을 취급하는 회사로는 파세코, 위닉스, 신일전자, 위니아딤채가 대표적입니다. 하이마트의 에어컨 매출액이 작년에 비해 30%이상 증가했다고 하니, 저도 테마주 공부삼아 사고싶습니다.

 

- 파세코: 에어컨 실외기 관련종목입니다. 석유스토브 수출 및 빌트인 가전을 제조,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석유스토브(난로)는 국내에서는 수요가 많이 않지만 해외수출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하고 난방시설이 부실한 국가에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계열사 (주)에이치엔씨,(주)고광전자를 갖고 있습니다. 현시점(7월 6일)으로 주가는  14650원입니다. 조금 낮아졌지만 여름은 9월까지 더우니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위닉스: 생활가전인 공기청정기, 건조기, 제습기 등 제조 및 판매합니다. 보통 미세먼지 테마주로 분류되는 기업이지만, 여름 장마테마주에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제습기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눈여겨볼만합니다. 또한 이번주부터 장마시작이라 하니, 저도 솔깃하네요!


- 신일전자: 신일전자는 위닉스와는 반대로 무더위에 적합한 테마주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도 한분야에만 집중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테마주지만, 비교적 안정적인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 쓸 수 있는 히터, 애완동물을 위한 사료가전까지 있었습니다.

 

- 위니아딤채: 딤채로도 유명한 기업입니다. 요즘은 에어컨 관련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현재 대우그룹에 흡수되어 있으며, 매출액 500억을 달성하는 탄탄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전기업외로 다른게 있을까 생각하니, 음식에도 많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가전기업을 더 선호해서 구체적으로 썼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음식
 여름의 음식하면 대표적으로 아이스크림과 말복이 있습니다. 또한 퇴근하고 집에와서 맥주한캔 딱 먹는 그 쾌감, 다들 아시죠? 요즘은 살얼음있는 맥주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후 술얘기가 나오니 방언터지네요 하핫.) 빙과류와 닭고기에 관한 기업의 매출도 여름에 항상 폭발한다합니다. 
-빙그레

-롯데칠성

-하이트진로
-하림

등이 있습니다. 

 

이거 쓰고 나니, 배고프네요. 오늘은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먹어야겠습니다!! 

다들 성투하세요!

 

*저는 단지 테마주를 소개하는 것일 뿐 투자는 자신의 신념에 따라 투자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