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본은 무슨 일을 하지? 한국카본 주식전망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오늘은 한국카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카본?? 저는 처음 들어봤는데, 주식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는 기업이더군요. 한국카본이 무슨 일을 하는지 2분 만에 알아볼까요? 

 

1. 한국카본은 무슨 일을 하지? 

한국카본은 1984년 9월 17일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사업목적으로 설립했습니다. 낚시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후 선박용 LNG 단열재 시장에 진출했으며 경쟁사인 동성화인텍과 선박용 단열재 시장을 과점한 상태입니다.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9년 매출액은 2734억 원에 영업이익 254억 원(영업이익률 9.3%)을 기록했고 제품별 매출액 비중은 선박용 △LNG 단열재(76%) △유리섬유시트(12%) △카본(6%) △기타(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엔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2. 한국카본의 현황은?

한국카본은 LG하우시스에 GP(Glass Paper)류를 공급합니다. 공급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이며, 예상 공급금액은 105억 900만 원입니다. 이에 대해 한국카본은 “이번 예상 공급금액은 물량 계획서의 수량에 전년도 평균 판매단가를 곱해 환산함 금액”이라며 “공급기간 및 공급금액은 공급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승승장구 한국카본!]

최근에는 선박용 LNG 단열재에 대한 의존성을 낮추고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자동차·항공기·철도차량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복합소재 공급 확대를 위한 영업 확대 및 시설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 LNG선 보냉재 납품 예정 물량은 전년 대비 19%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발생한 조선업체의 수주 공백의 영향으로 이후 발주 환경이 정상화된 점을 감안할 때 일시적 현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매출액과 달리 수주잔고 측면에서는 올해 사상 최대치로 예상됩니다. 지난 4분기부터 한국 조선업체들이 대규모 수주실적을 기록했고 관련된 낙수 효과가 상반기 중 발생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카타르 LNG 물량 도래에 따른 대규모 추가 물량 유입으로 수주 잔고의 추가 확대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선박용 LNG 보냉재에 대한 과도한 매출 의존성을 낮추기 위해 자동차와 항공기, 철도차량 등 새로운 수요를 찾기 위한 노력을 확인했다”며 “최근 현대차, 다원시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등 비 조선 기업들과의 협업 및 공급계약이 체결되는 등 신성장 동력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가 드러나기 시작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카본은 현대삼호중공업으로부터 1483억6800만원 규모의 LP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을 받아냈습니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54.27%에 이릅니다.

 

 

3. 한국카본 주가전망

 

전문가에 따르면 한국카본에 대해 LNG 운반선 발주 환경 정상화에 따라 올해 수주잔고 급증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선박용 LNG 저장 소재와 자동차, 항공, 철도 관련 첨단소재 등 신시장 개척 노력도 긍정적이라는 평가입니다. NH투자증권은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만2000원에서 1만 5000원으로 25%(3000원) 올렸습니다.

현재 영업이익률과 ROE 모두 안정적인 우상향을 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작년 9.25%에서 15.58%로 증가했고, RO는 18년도 마이너스를 벗어나 13.38%로 성장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가 각광 받고 있고, 정부도 수요를 장려하고 있는 시점에서 LNG 물동량은 증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따라 한국카본이 수혜주가 되면 좋겠네요!

 

*이는 단순한 기업소개 및 개인의견이 있습니다. 투자는 자신의 몫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