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절] 코로나 백신 유통, 콜드체인 개념과 콜드체인 관련주 알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화이자 및 여러회사의 코로나 백신 유통이 관심 집중되는 가운데, 유통을 하는 방법에 관련해 주가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바로 백신을 안전히 운송하는 콜드체인입니다. 콜드체인이 무엇이며, 관련 주는 어떤 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하루빨리 백신이 전 세계적으로 유통되어 마스크 없는 삶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습니다. 

 

1. 콜드체인이란?

콜드체인은 말 그대로 해석하면 '저온 유통'입니다. 온도 민감한 물품을 최종 목적지까지 배송하는 과정에서 적정온도를 유지하며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미 콜드체인의 기술은 실생활에 쓰이고 있습니다. 식료품을 배달 할때 아이스크림과 같은 냉장식품, 신선도가 생명인 해산물 등 모두 콜드체인 운송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것이 세계의 희망인 코로나 백신을 옮겨야합니다.  즉 요즘 콜드체인이 화두 되는 이유는 백신 이동수단으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백신 후보 4가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J&J, 모더나) 모두 백신보관 온도는 다 다릅니다

화이자는 -60에서 -80도사이, 아스트라제네카와 J&J는 상온까지 가능하며, 모더나는 -20도입니다. 이 4가지 백신에서 어떤 백신을 운송하던 콜드 체인으로 차갑게 냉동해야 합니다. 

 

<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흥미로워 할 이야기 top 5 > 

 

>>> 미국 대선 결과, 바이든. 미국의 미래는?

 

>>> 미국주식 어떻게 사지? 같이 사봐요! (보잉 3주사기)

 

>>> 셀프코로나 예방하기. 탈취제 추천 (X브리즈 아님!)

 

>>> 고공행진하는 테슬라, 어디까지 올라가나? 

 

>>> 슈뢰딩거, 신약개발이 이렇게 힘들어! 바이오회사 정확히 알기!

 

2. 콜드체인 운송 과정은?

1) 외부환경을 파악해 상품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형태로 포장합니다.

2) 물품 변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송 시작 전후의 물품이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보관창고에서 배송차량 이동까지 온도 유지를 위해 예비 냉각을 합니다. 

3) 운송과정에서 일어나는 온도변화는 가장 큰 위협입니다. 물품이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온도 모니터링 장치를 설치합니다. 

4) 운송하는 냉동,냉장 차량의 사전 검토도 필수입니다. 

5) 적정 온도 유지가 필요한 물품은 공기 순환이 잘되는 형태로 적재됩니다. 

 

3. 콜드체인 관련주 ?

 

1) 일신바이오: 초저온 의료온 냉동고 생산하는 기업이며 초저온 냉동고로 특허를 취득한 기업이다. 

 

2) 대한과학: 초저온 의료온 냉동고 생산하고 있다.

 

 

3) 녹십자랩셀: 콜드체인 유통시스템보유 중. 동시에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4) 투비소프트: AI 기반의 저온 물류 시스템 개발. (주)임팩트인베스트먼트를 새롭게 설립했다. 

 

5) 태경케미컬: 드라이아이스 공급 및 생산 1위 기업

6) 이수화학: 콜드체인용 노멀파라핀 공급. (파라핀을 이용해 냉각을 빠르게 하고 수분 제거 효과 극대화)

7) GST, 오텍: 냉장탑차

 

8) 현대상선: 냉동 컨테이너 서비스 개선. 사물인터넷으로 실시간 온도 체크 및 조절 가능.

 

*이는 단순한 기업소개이니, 개인의 판단에 의해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