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절] 지금이다! 추우면 급등 할 한파관련 테마주는?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주절의 맹고입니다. 📚

이제 정말 겨울입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한파, 겨울 관련 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관련 뉴스를 모아봤습니다. 

 

' 대관령 올가을 최저기온...강원 산간 등 한파주의보 ' 강원도 대관령의 수은주는 올가을 들어 가장 낮은 영하 4.5도까지 내려갔습니다. 서울을 영상 6도로 어제보다 6도가량 낮습니다. 강원 산간 지역과 충북 경북 북부에는 한파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이번 추위는 모레 주말 씀 풀리겠지만 다음 주 수요일 기온이 오늘보다 더 떨어지면서 다시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이하 생략)

 

' 올 겨울 기습한파 온다.. 작년보다 추워 ' 12월과 1월은 찬 공기와 따뜻한 공기의 영향을 번갈아 받아가며 기온 변화가 크겠다. 또 차가운 대륙 고기압이 확작하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지형적인 영향으로 기온으로 서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 기상 지표가 지난해보다 추운 겨울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하 생략)

 

' 영하권 추위에 발난로, 전기요 난방용품 매출 급증 ' 전국 곳곳에서 아침최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한파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해보다 빠르게 기온이 하강하며 난방용품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지난 26일부터 이달 1일까지 발난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3배 수준으로 뛰었다고 밝혔습니다. 그 외에도 온풍기, 야외용 난로 등 발열상품이 최소 29%에서 최대 52%까지 늘어났습나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장은 앞으로 다가올 겨울에 맞서 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하 생략)

 

11월 초인 지금도 패딩입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역대급 겨울이 오는 지금. 우리의 돈은 열내면서 성장할 기회를 줘야합니다. 한파로 기온은 떨어지지만, 추울 수록 성장하는 기업은 어디일까요? '한파 관련 테마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사업, 지역냉방사업,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및 구역형집단에너지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종신도시, 평택국제화계획지구, 양산물금지구 등에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주시에서부터 화성시까지 국내 최대 수도권 열수송관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어 효율적 열생산이 가능하므로, 향후 타 에너지 기업대비 강점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설치보조금 지원, 냉방요금 조정 및 기술의 고도화 등의 제도 개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일에는 전력케이블 열화진단 특허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특허는 효율성 및 안정성 향상과 함께 유지보수 비용절감까지 가능한 기술이라 합니다. 

 

2, 경동나비엔

1973년 설립되어 경동기계(주) 설립하였습니다. 이후 경동보일러를 거쳐 2006년 경동나비엔으로 상호 변경하였습니다.

생활환경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및 가스온수기 등 국내외 제품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회 전반에 걸친 고효율,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콘덴싱 제품의 판매비율이 증가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해당 제품의 판매비중이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이번에는 친환경 보일러로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알리면 대중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관계자는 나비엔하우스를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 마케팅을 늘리고 젊은 이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3, 대성파인텍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8.06%,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1.94%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 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태양광 지붕 '솔라루프'를 언급하면서 태양광 관련주에 주목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4. 파세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수의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겨울 난로 상품으로 히트를 쳤으며, 이번 11월 초에는 캠핑난로인 '캠프-10선셋'을 출시했습니다. 안정성과 따뜻함, 분위기까지 3박자를 갖춘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캠핑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오늘은 한파관련한 회사, 테마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두들 따뜻한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

*단순한 기업소개이니,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