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절] 미국 대선 결과는? (조 바이든 관련주, 바이든 수혜주) 한미 주식 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주절의 맹고입니다. 📚

이제 슬슬 미국대선이 마무리가 되고있습니다. 정신없는 오늘 하루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온 미국 대선과 관련한 수혜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과연, 누가 될까요? 

 

" 바이든 당선 기대감에 투심 활활.." 

개표가 진행될수록 바이든 후보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는 선거인단을 264명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당선에 필요한 매직넘버(270)에 근접한 수준입니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214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바이든 후보의 당산, 공화단의 상원 장악 시나리오는 경기 부양책이 대규모로 집행되진 않아도 지속할 가능성이 있고, 증세라는 부담을 피한 점이 부각된다."고 말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급락했습니다. (원화가치 상승) 

바이든의 주요 정책은 1. 4년간 청정에너지에 2조달러 투자, 2. 빅테크의 시장 지배력 남용규제 및 법인세 인상 3. 중소기업에 1000억달러 지원과 연방정부 구매시 중소기업 물품 포함입니다. 친환경에너지에 돈을 쏟아부으니, 우리는 당연히 관련 기업을 봐야겠습니다. 

1. 태양광 에너지 및 풍력에너지

1) 한화솔루션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여 1974년 4월 한양화학지주(주)를 설립하였으며 1974년 6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2020년 1월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경영효율성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흡수합병했습니다. 현재 조 바이든의 영향일까요? 차트가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관련뉴스도 엄청 많네요..

2) kc코트렐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었으며,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입니다.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중 입니다.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한 친환경기업으로 성장가능성이 돋보이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계열사 KC환경서비스로부터 173억원 규모의 소각 시설 교체공사를 수주했습니다. 

3)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합니다.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78만원을 넘고 있습니다. 하하.. 다들 벌써 줍줍하셨나요. 하루만에 6.5프로가 급등했네요. 

4) 유나이티드제약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7년 설립 후 1998년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했습니다.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제약사 및 바이어와의 계약을 통한 기술수출을 추진 중이며, 해외임상을 통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의 진출을 통한 해외수출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 씨에스베어링

풍력발전용 부품, 플랜트용 설비, 선박 및 중장비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업과 일반 및 특수강재 유통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합니다. 설립 당시부터 풍력발전기용 선회베어링 제조를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미국대선인데, 미국주식이 없으면 섭하죠. 친환경 etf 및 기업을 보겠습니다. 

2. 미국 친환경주식

1) QCLN : Frist Trust 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고 있고, 2007년 8월에 만들어진 etf입니다. 수수료는 0.6%, 현재 배당률은 0.3%입니다. 바이든이 당선되면 청정기업의 안정화로 고배당을 기대해도 될꺼라 생각됩니다. 종목은 전기차 니오, 테슬라, 태양열관련 기업 솔라 엣지 테크놀로지 등이 있습니다. 

2) PBW : ICLN과 비슷합니다. 구성종목에 조금 차이가 있을 뿐.. 수수료는 0.7%로 높은 편입니다. 배당률은 1.86%입니다. 배당률도 낮은 편이 아닙니다. 

3) ICLN : 블랙락에서 운영하는 etf로 수수료 0.46%, 규모는 QCLN보다 큰 편입니다. 종목중 가장 큰 파이는 퍼스트 솔라입니다. (태양열 관련 기업)

4) 테슬라 : 미국 전기차의 대표주자입니다. 일론머스크가 발표한 '완전 자울주행 서비스' 등 전기차 분야를 씹어먹을거라는 의지가 대단합니다. 테슬라에 관해서 좀더 자세히 쓸 예정입니다. 먼 미래를 위해서 스페이스x도 사볼까합니다. 하하

5) BEP&BEPC : 미국과 유럽에 글로벌 지사를 운영하는 재생에너지 기업으로 전 세계 270개의 신재생에너지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풍력, 태양열, 수력 등 다양한 청정에너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기업소개이니,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