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또 판매 신기록"
<팩트>
1. 테슬라는 지난해 차량 93만6172대를 인도했다.(2020년보다 87% 급증한 수치)
2. 중국 전기차 3인방으로 불리는 샤오펑, 리샹, 니오도 사상 최대 인도량을 기록
3. 테슬라의 리스크는 공급
4. 올해 전기픽업트럭 모델인 사이버트럭이 생산될 예정인데, 사전 예약 주문이 약 120만 대에 달한다.
5. 중국 전기차 샤오펑은 263% 급증한 9만8155대를 인도하면서 단숨에 인도량 기준 1위가 되었다
6. 중국 정부는 전기차 구매 시 지급하는 보조금을 올해 말까지만 주기로 하고 올해 보조금 액수도 작년 대비 30% 감액
<의견>
1. 올해 생산량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주가 상승 여력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2. 올해부터는 독일과 텍사스 공장이 가동되면서 공급이 크게 늘어날 전망
3. 도이체방크는 올해 테슬라의 생산량을 150만 대로 예측했다.
4. 테슬라의 주가가 크게 고평가되지 않았다
5. 투자전문매체 모틀리풀은 “테슬라는 자동차 업계보다 기술주와 비교해야 한다
6. 중국전기차 3인방 인도량이 급증한 것은 전기차 보조금 삭감을 앞두고 수요가 몰렸기 때문으로 풀이
7. 올해 중국 내 전기차 판매량은 55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 지위를 지킬 전망
테슬라는 분기마다 실적은 항상 좋습니다. 실적나오기 전에는 테슬라가 너무 고평가 되었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실적으로 보여줬네요.
다만 주행사고는 뉴스에 심심치 않게 나와서 진짜 천슬라는 거품아닌가?란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주가는 사람의 기대심리로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는 노이즈마케팅(일론의 트위터같은..)으로 기대심리를 자극했던 것이구요. 작년에도 사이버트럭이 곧 나올거다하면서 예약은 다 받아놓고, 올해 말고 내년에~하면서 미뤄졌는데, 이번에도 미지근한 반응이라면 테슬라 팬들도 맘을 돌리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저의 드림카라.. 제가 살때쯤이면 가장 안전한 자율주행차가 되어있길 바래봅니다ㅋㅋ
중국의 전기차 보조금은 왜 올해까지만 지급할까요? 점차 전기차로 변해가는 추세인데, 그걸 장려하지 않고 오히려 막는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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