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6. 14. 10:00

애경케미칼 주가 분석 전망 회사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종목 애경케미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애경케미칼 회사소개

2021년 11월 1일자로 애경화학과 AK켐텍이 합병하여 애경석유화학에서 애경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가소제, 합성수지, 리빙케미칼, 바이오앤에너지 등 4개 전략 영업부문으로 사업구조를 확대하고 기존 사업의 경쟁력 향상과 친환경 제품 사업역량 강화에 주력했습니다.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적인 파생상품 및 고기능 플라스틱 원료 개발 등의 신규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2.애경 케미칼 주가

애경화학이 전기차 소재 기업으로의 변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소식에 장 초반 13%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애경화학은 전 거래일 대비 13.50% 오른 2만1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내장 소재인 탄소섬유 기반 프리프레그와 SMC를 활용해 전기차 경량화 부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전기차 소재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2030년까지 매출 4조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밝혔습니다.

 

 

 

3. 애경케미칼 주가분석

시가총액은 9258억 원으로 코스피에 상장돼 23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비율은 1.42%로 낮고, PER은 18.53으로 회사의 견고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동종 업계와 비교하면 가장 작은 PER을 보여줍니다. 52주 최고가는 22,600원이고 최저가는 14,939원입니다.


연간 재무 정보는 매년 매출, 영업이익 및 순이익의 상승 추세를 보여줍니다. 분기별 실적을 보면 지난해 1·2분기 순이익률은 상승, 3분기 하락, 4분기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다행히 23년 1분기에 흑자 전환했고, 올해 2분기에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4. 애경케미카 전망 및 미래

애경화학(주)은 지난 2021년 애경석유화학(주)과 AK켐텍(주) 등 3개사를 통합해 출범한 회사로, 이러한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가공 과정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가소제, 합성수지 등 캐시카우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한편 전기차 소재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2030년까지 매출 4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애경화학의 지난해 매출은 2조1764억 원입니다. 


앞으로도 전기차 소재 분야에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특히 전통적으로 합성수지 분야에서 강점을 보여온 만큼 탄소섬유를 활용한 경량 소재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애경화학은 전 세계 경량 소재 시장이 연평균 10%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경화학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을 시작으로 강도가 높고 무게가 가벼운 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주력하며 2차전지 분야로 사업을 신중하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애경화학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을 시작으로 강도가 높고 무게가 가벼운 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주력하며 2차전지 분야로 사업을 신중하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경화학은 탄소섬유 기반 'AKAPREG'와 'SMC(시트몰딩 컴파운드)'를 활용해 전기차 경량 부품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배터리를 장착한 일반 차량보다 30%가량 무거운 전기차 특성상 고강도·경량 소재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2차 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실리콘 음극재용 바인더가 있습니다. 음극 재료로 흑연 대신 실리콘을 사용하는 전지의 경우 충전 속도를 압도적으로 줄이면서 용량을 4~10배까지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실리콘 양극재가 스웰링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애경화학은 실리콘 부피 변화에도 접착력과 전극 구조를 유지할 수 있는 바인더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국내외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하드카본 음극재 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하드 카본 음극 재료는 SIB(나트륨 이온 배터리)를 구성하는 필수 재료입니다. 하드카본의 경우 국내에서 개발 역량을 갖춘 분야는 애경화학이 유일합니다. 또 충방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터리의 열을 방출해 과열을 방지하는 핵심 소재 중 하나인 방열 접착 기술도 개발했습니다.

 

 

 

▼잠깐, 요즘 핫한 종목이 궁금하다면?

다른 글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

 

 

이수스페셜티케미칼 소개 주가 주가분석 및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수스페셜티케미칼 소개 주가 주가분석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수스페셜티케미칼 소개 2023년 5월 31일 설립된 이수케미칼의 정밀화학 및 전고체전지 소재 사

rin-go77.tistory.com

 

 

에코프로 주가 회사전망, 에코프로와 에코프로 비엠의 차이

오늘은 주 에코프로의 전반적인 회사 소개와 에코프로와 에코프로 비엠의 차이 알아봅시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릴 테니, 글 끝까지 정독하시면 두 차이를 아시게 될 겁니다. 1. 에코프로 에코

rin-go77.tistory.com

 

 

포스코퓨처엠 주가, 배당금, 채용 정보를 한눈에

오늘은 포스코퓨처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의 현재 주가와 목표주가는 어느정도 인지, 배당금은 얼마 나주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추가로 취업시즌이 좀 지났지만, 궁금하신 취

rin-go77.tistory.com

 

 

대성홀딩스 삼천리 선광 주가 하락원인과 전망

오늘은 말이 많은 대성홀딩스 삼천리 선광 주가 하락 원인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꼭 안전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1. 대성홀딩스 삼천리 선광 대성홀딩스는 1983년 1

rin-go7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