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는 무슨일을 하지? 박셀바이오의 주가는?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오늘은 박셀바이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박셀바이오는 무슨일을 하지?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합니다.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까지, 항암면역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2. 박셀바이오의 현황

박셀바이오가 최근 추가한 Vax-NK/HCC 임상 2a상 연구를 진행할 병원은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영남대병원 등 3곳의 영남권 거점병원입니다. 기존의 화순전남대병원과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하면 주요 병원 5곳에서 Vax-NK/HCC의 유효성을 평가하는 동시다발적인 임상에 착수합니다. 

먼저 첫 3명의 환자에 대한 Vax-NK/HCC 투여량 2배 증액과 ‘간동맥주입화학요법(HAIC)’ 병행에 대한 안전성 평가를 한 뒤 나머지 17명에 대한 유효성을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첫 3명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은 지난달 15일 열린 ‘안전성 심의위원회(SRM, Safety Review Meeting)’ 검증을 통과한 바 있습니다. 

 


박셀바이오는 간암치료제뿐만 아니라 다발골수종 치료제, 췌장암·난소암 치료제, 반려동물 전용 암 치료제 등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갖췄습니다. 이 중 간암치료제는 임상 2a상을 진행 중으로, 첫 번째 환자에서는 완전 관해(증상이 없어진 상태) 반응을 확인하며 업계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어 지난 19일 네 번째 환자에 대한 Vax-NK/HCC 투여를 시작으로 임상연구 속도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박스루킨-15는 세계 최초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 사이토카인 제제로, 2018년 검역본부의 승인을 받아 임상시험을 완료했습니다. 특히 박셀바이오는 개 유전체에서 직접 유전자를 클로닝해 치료제를 개발했기 때문에 사람용 항암제를 사용해 반려견을 치료했을 때보다 부작용이 적고 치료 효과도 높을 것으로 업계에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화순국제백신포럼에서 박셀바이오 기술고문인 공주대 김상기 교수는 임상시험 결과 67%의 질병조절률 및 93%의 높은 보호자 만족도를 확인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검역본부에서 품목허가를 승인하면 박스루킨-15으로 박셀바이오의 첫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측은 검역본부에서 승인이 나면 글로벌 시장을 먼저 공략한 후 국내에서는 국가 출하승인 절차를 추가로 거친 뒤 직접 판매하거나 판권을 넘길 계획입니다. 

 



한편 박셀바이오는 이미 자체 GMP 시설에서 사람용 면역세포 치료제를 생산하고 있으나 박스루킨-15의 경우 유전자재조합 동물용 의약품이기 때문에 새로운 제조시설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이미 유전자재조합 단백질 수의약품 제조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특정 업체와 생산 관련 선계약을 체결했다"며 "품목허가가 승인되면 본계약을 체결해 위탁생산을 맡길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 박셀바이오의 주가는?


박셀바이오 주가는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30일 기준 2.86% 증가한 7만9100원에 거래중입니다.

다양한 임상실험과 동물항암에도 힘쓰고 있는 박셀바이오는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2018년 농촌진흥청의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및 양육현황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민의 27.9%가 현재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으며 과거에 반려동물을 양육한 경험이 있는 경우까지 포함하면 총 56.5%가 반려동물 양육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반려견 양육자의 77.8%가 최근 1년 간 예방 접종, 정기 검진, 질병치료 등의 사유로 동물병원을 방문하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반려동물 연관산업 규모 전망을 보면 2020년 3조3753억원, 2025년 5조3474억원으로 결코 작지 않은 시장이 이미 형성돼 있을 뿐 아니라, 향후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면 매우 매력적인 산업입니다. 

회사측에선 매출과 관련해서는 "라이선스 아웃은 물론이고, 출하승인 후 국내에서는 수도권 동물병원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며 "시장 진입 후 단계적으로 매출이 증가해 향후 수백억원 규모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위글은 개인적인 의견과 단순한 회사 소개이니,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