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이씨는 어떤 기업이지? 디아이씨의 주가는?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오늘은 아모그린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디아이씨는 무슨 일을 하지?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중입니다.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했습니다.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용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은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2. 디아이씨 현황

[ ESG 경영 ]

국내 전기차(EV) 감속기 대표 기업 디아이씨가 탄소중립 등을 표방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했습니다. ESG 핵심 과제들을 실천해 글로벌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취지입니다. 
김정렬 디아이씨 대표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뿐만 아니라 GM, 테슬라 등의 글로벌 기업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면서 ESG 부문에 이바지할 중요한 시기라는 점을 고려해 선포식을 하게 되었다 합니다. 임직원과 주주,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익을 중시하고 환경 및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신뢰받는 착한 기업으로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테리안 계약 ]

디아이씨의 종속회사인 제인모터스가 총판업체 남경과 다목적 전기운반차 ‘테리안’ 총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 유지조건은 최소 판매대수 연간 100대 이상으로 디아이씨는 이번 총판 계약으로 일차적으로 국내 전국 골프장에 테리안을 공급하게 됐습니다. 

[ 현대와 테슬라 사랑 독차지 ]

 


현대차그룹은 전날 전기차 현지 생산과 생산 설비 확충을 비롯해 수소, 도심항공교통(UAM),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총 74억달러(한화 8조1417억원)를 투자합니다. 
현대차가 생산하는 모든 EV에 디아이씨가 만드는 감속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EV 생산 물량을 지난해 20만대에서 올해 35만대까지 늘리기로 했으며, 다이아씨 수주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가 디아이씨 측에 EV 감속기 20만대분에 대한 추가 발주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수주가 성사되면 매년 20만대분을 공급하기로 한 이후 추가 수주가 이뤄지는 것입니다. 디아이씨 관계자는 "미국 소비 경기 개선으로 전기차 생산 물량이 증가하면서 수주 물량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미국 모 전기차 업체에서 추가 발주 의사를 내비쳐서 내부적으로 검토하는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 SBW 국산화 ]


디아이씨는 일본업체가 독점하던 부품 SBW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산화에 성공해 양산 체제를 갖췄습니다. 
윤창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SBW는 반 자율주행, 자동주차 시스템 핵심 부품”이라며 “친환경차 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7.8%에 불과하지만 2025년에는 30%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3. 디아이씨 주가는?

디아이씨는 호조에 힘입어 장기 부진에서 벗어나 실적이 빠르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1분기 실적 공시에 따르면 디아이씨는 4년 만에 연결 기준 분기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매출액은 144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245억원)보다 16.1% 증가했고, 순이익은 같은 기간 27억원 적자에서 107억8242만원 흑자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디아이씨는 자동차 및 중장비 변속기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주요 제품이 차량과 중장비에 들어가는 변속기 부품, 전기차용 EV감속기와 SBW도 생산하고 있기에 지속적은 수요가 증가될거라 생각됩니다.
디아이씨 관계자는 또한 "지난해부터 EV 감속기와 변속기 수주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면서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위글은 단순한 회사 소개 및 개인적인 의견이 있으니, 투자의 몫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