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주가] 한독은 어떤 기업이지? 한독 주가 전망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오늘은 한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기업 공부를 하면서 의약 관련 기업에 눈을 뜨고 있습니다. 그중 한독이라는 기업을 알게 되었는데, 이름 매우 특이해서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기업이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한독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1. 한독이란 기업은 무슨 일을 하는가?

의약품, 제약원료 및 공업용약품의 소분업과 제조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부동산 임대 등이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아마릴, 테넬리아, 아텔리카, 레디큐 등이 있습니다. 즉, 당뇨병 치료제 및 고혈압, 소화제, 골다공증, 불면증 등의 전문의약품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약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높은 내수 의존도를 나타내고 있으며, 경기변동에 대해 비교적 비탄력적이며, 특히 전문의약품은 경기변동에 대해 비교적 안정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최근 실적과 주가가 오르는 이유?

 

1) 유산균 출시

컬처렐의 공식 유통사 한독은 LGG 등 2종의 유산균과 비타민 B6와 B12를 함유한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컬처렐 헬시 메타볼리즘'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장 건강은 물론,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운동과 식단 조절로 건강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메타볼리즘은 신진대사란 뜻으로 섭취한 음식물을 분해·합성해 신체 활동을 위한 에너지를 생성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활동입니다. 

 


'컬처렐 헬시 메타볼리즘'은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를 통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LGG와 비피도박테리움 애니멀리스락티스 CECT8145 2종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LGG 유산균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유산균으로 1000여 편의 논문과 200여 건의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를 확인한 원료입니다. 위산과 담즙에 파괴되지 않고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6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육류 등 고단백질 식품의 과다 섭취로 몸에 쌓일 수 있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B12는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장 건강뿐 아니라 단백질, 엽산 대사까지 3중 기능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컬처렐'은 한독이 지난 2015년부터 세계적인 비타민 원료 공급회사 DSM의 자회사인 아이헬스로부터 정식 수입·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로 3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당뇨병 치료제 승인

한독은 제넥신과 함께 최대주주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 바이오벤처 레졸루트가 개발 중인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 후보 RZ402에 대한 임상 1상 시험 계획(IND)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지난 3일 승인받았습니다. RZ402는 혈장에 존재하는 단백질 가수분해 효소인 칼리크레인을 억제해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 효과가 기대되는 경구용 약물입니다. 한독에 따르면 설치류 대상 예방과 치료 모델에서 RZ402는 당뇨병성 황반부종의 망막염증과 망막혈관누출을 80% 이상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임상연구에서는 용량 범위 내 단일·반복 투여 모두에서 뛰어난 안전성 프로파일이 확인되었습니다.

 


레졸루트의 연구 및 임상 개발 책임자인 브라이언 로버트는 "VEGF 억제 치료제의 등장으로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가 상당히 진전되었지만 주사제라는 점에 불편해하는 환자들이 있다. 매일 복용하는 방식의 RZ402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IND 승인은 경구용 치료제로서 RZ402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핵심 단계로 내년 1분기 중 임상 1상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상 진입을 승인받은 RZ402 외에도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제 RZ358에 대한 미국 임상 2상을 하고 있습니다. RZ358은 선천성 고 인슐린증을 치료하는 혁신신약으로 인슐린 수용체 특정 부위에 작용을 하는 단일클론항체입니다. 올해 6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 소아질환 의약품(Rare Pediatric Disease)'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 지금 당신이 관심있을 만한 글 top 3 > 

 

>>> 바이오 알티오젠, 그게 무슨 기업이지? 

 

>>> 현대백화점, 소비자가 아닌 주주가 되어보는 건 어때?

 

>>> 제2의 테슬라, 슈뢰딩거에 대해 알아보자

 

3. 한독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

한독은 전문의약품의 매출증가로 매출액, 영업이익이 상승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3분기 기준 117.64%로 높습니다. 하지만 유보율이 높아 상쇄될 것으로 보이며 주당 순이익(EPS)도 예상 4분기 기준 1816원으로 기업이 벌어들이는 이익이 높습니다. 고로 부재비율을 높지만, 순이익이 커버될법한 양호한 재무상태입니다. 

 

현재 주가도 전일대비 1.65% 올랐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마냥 긍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중대형 제약주는 누가 봐도 비싼 국면에 진입해 있다"며 "따라서 영업실적보다는 글로벌 신약개발에서 비전을 제시해야 현재 이상의 주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약주의 상승은 수급 측면에서 찾아야 한다"며 "약주의 주력 매수세력은 개인 투자가일 가능성이 높다"라고 했습니다. 시장의 자금(유동성)은 많고 이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성장주는 제한적입니다. 다른 업종 주식들이 급등한 상황에서 미래 성장주로 평가받는 제약주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협소한 국내에 국한된 의약품으로는 제약주의 주가 폭등을 설명하기 어렵다는 판단입니다. 국내 제약사들의 신약개발 수준이 크게 향상됐지만, 아직 해외 시장에 내놓을 만한 주력 품목이나 대형 신약을 만들지 못한 상황이라 보입니다. 제약주의 급등과 기업가치 사이에는 간극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