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텔스는 어떤 기업이지? 엔텔스의 주가는?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오늘은 엔텔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엔텔스는 무슨 기업이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최첨단 ICT와 에너지 인프라의 융복합을 통한 에너지의 디지털화는 새로운 에너지 패러다임을 등장시켰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전통적인 에너지 산업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엔텔스가 제공하는 에너지 인프라 기술은 신재생 에너지 및 분산 에너지를 관리하여 균형적인 소비 환경을 제공하며, 빅데이터 분석으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적용에 핵심적인 플랫폼과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4.0 시대로의 진입을 도와드립니다.

 

 

2. 엔텔스의 현황은?

[ 5G MEC ]

SK텔레콤이 국내 대표 5G 통신장비사 에치에프알, 엔텔스와 사업협력 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5G MEC(모바일에지컴퓨팅)’ 사업 선점에 나섭니다. 

5G MEC는 서비스 이용자와 가장 가까운 기지국에 소규모 데이터센터를 별도로 배치해 초저지연 통신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전세계 주요국이 5G 전용망 상용화에 나서면서, 5G 전용망의 연결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키는 5G MEC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일본, 독일의 제조 기업과 공공기관은 제한된 구역에 5G 전용망을 구축해 스마트팩토리, 로봇, 드론 등 New ICT 산업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2센터장은 “5G 상용화 전부터 선제적으로 개발해 온 5G MEC가 5G 전용망의 필수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며 “국내 대표 5G 통신장비사와 손잡고 글로벌 5G MEC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영래 엔텔스 대표는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전환 전략으로 5G MEC가 핵심 기술로 부상하고 있다”며 “SK텔레콤, 에치에프알과 5G MEC 상품을 공동 개발해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을 확대하겠다”고 했습니다. 

[ 메타버스 ]


정부가 메타버스 산업 육성을 위해 이른바 ‘메타버스 작업반’을 본격 가동한 가운데 세계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운영중인 네이버제트가 대규모 인력채용을 예고하는 등 올해 1분기 뜨거웠던 메타버스에 대한 열기가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엔텔스의 5G 네트워크 기술이 메타버스를 실현할 핵심기술로 재조명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엣지 컴퓨팅 ]


엔텔스는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기술 중에서도 핵심으로 꼽히는 ‘엣지-클라우드’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한 국책과제인 ‘부하분산과 능동적 적시 대응을 위한 빅데이터 엣지 분석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최근 수행했습니다. 


데이터가 발생하는 현장에서 빠르게 실시간 처리를 할 수 있는 엣지 컴퓨팅은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기술 중에서도 핵심으로 꼽힙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도로의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선 빠른 반응 속도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엔텔스는 SK텔레콤이 지분 5.95 %를 투자해 2대 주주로 있을 만큼, SK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SK텔레콤과 한국판 뉴딜 컨소시엄을 구성한 만큼 5G-사물인터넷 관련 사업에서 순항이 기대됩니다. 

3. 엔텔스의 주가는?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글로벌 5G 전용망 시장 규모는 2025년 약 46억달러에 이를 전망입니다. 최근 글로벌 통신장비 업계에선 전세계 5G 전용망 구축 잠재수요가 약 1450만 곳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엔텔스도 좋은 성과를 기대 중입니다. 

하지만 현재 주가와 재무재표는 상황이 안좋아보입니다. 주가는 31일 기준 0.42% 빠진 1만 1850원에 거래중이며,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오히려 매출은 늘었으나, 부채비용이 늘면서 적자된 된 듯 합니다. 

 

*위글은 단순한 회사 소개 및 개인적인 의견이 있으니, 투자의 몫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