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모터스가 제2 테슬라? 루시드 모터스의 주가는?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오늘은 루시드 모터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루시드 모터스는 무슨 기업이지?

루시드 그룹은 2007년 버나드 체(Bernard Tse)와 샘 웽(Sam Weng)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Atieva라는 이름의 스타트업으로부터 시작됐습니다. 당시 미국내 최고의 배터리 엔지니어였으며 테슬라의 초기멤버, 부사장으로 배터리 개발을 이끌었던 버나드 체는 절친한 친구였던 마틴 에버하드와 자신이 추진하던 테슬라 에너지 그룹이 비용절감으로 인해 무산되자 테슬라를 퇴사하고 2007년 Atieva를 창업했습니다. 이후 16년도에 사명을 변경해 루시드 모터스로 자동차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테슬라의 대항마 루시드모터스]
루시드모터스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테슬라와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미국 전기차업체인 루시드모터스의 최고경영자(CEO)는 피터 롤린스로 테슬라의 기술담당 고위직 출신이며, 이밖에도 테슬라 출신이 대거 포진돼있다. 테슬라의 대항마로 불리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 전기차 분야의 다른 많은 스타트업에 비해 앞서가고 있는 회사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로부터 10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았으며, 최근에는 사우디에 전기차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올해 안에는 전기차 럭셔리 세단인 '루시드 에어'를 생산한다는 계획입니다. 올해 7000대 생산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생산량을 늘려 연간 3만4000대까지 늘린다는 목표입니다. 

 


[ 루시드의 성능은? ]

루시드는 10초내로 1/4마일을 주파 할 수 있는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번의 충전으로 800KM이사으이 장거리 운행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급속 충전기에 연결 시 분당 32KM까지 가능합니다. 루시드는 아마존과 협업하여 첨단 알렉사를 탑재합니다. 테슬라는 혁신적이나 럭셔리가 빠져있지만, 루시드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스타일과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녹이겠다는 포부가 있습니다. 

루시드는 지난해 말 애리조나주 카사그랜드에서 1단계 공장 준공을 마쳤습니다. 2028년까지 4단계 준공을 거쳐 연간생산량을 40만대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현재까진 테스트 차량 20여대만 있으며, 출시된 차량은 없습니다. 솔직히 테슬라에 비해 양산된 차량도 없고, 이제 막 전기차를 시작하는 단계라 섣불리 투자하기에 걱정이 앞서는 종목입니다. 루시드가 발전할동안 테슬라도 가만히 있지는 않을테니 말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28년도에 루시드만의 럭셔리 전기차를 선보인다면, 테슬라에게 좋은 자극제가 될 것 같습니다.  

 

*위글은 단순한 회사 소개 및 개인적인 의견이 있으니, 투자의 몫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