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절] 지금도 과학은 발전한다! AI 관련주 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주식내용으로 찾아왔습니다. 확실히 주식을 잘 모르니, 발길이 뜸해지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테마로 우리 생활에서 어떤 테마주가 있는지 찾아보고, 관련 뉴스 리딩도 하니 세상도 알고 주식도 알 수 있는 일석이조의 포스팅이라 가늘고 길게 가볼까 합니다. 

 

집에 지니, 구글, 카카오 있으신가요? 우리집엔 지니가 있는데요, '지니야'하면 '네'라고 대답합니다. 이것저것 물어보면 대답해주고 자기가 모르면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라고 아주 당당하게 말합니다. 그럴 때마다 그래, 로봇이었지라고 깨닫게 됩니다. 그래도 심심할 때 대화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물어봅니다. 옛날의 심심이와는 차원이 다른 친구들입니다. 이처럼 AI는 우리 생활 속에 가랑비 젖듯 스며들어왔습니다. 

 

오늘은 뉴스를 보니 인공지능으로 차수리비 견적을 낸다고 합니다. 물론 사용범위는 외관 손상만 해당합니다. 차량 이미지 인식이 가능한 모바일앱도 보급할 예정이고, 이를 통해 차량번호 자동인식, 보험사고 접수정보, 차량 모델 정보 등을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차 수리비도 면대면이 아니라 비대면(언택트)의 시대가 도래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인공지능은 주거공간에도 적용됩니다. 집안의 조명, 가스, 난방 등 스스로 자동제어를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더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생활패턴을 분석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환경을 제안합니다. 

 

그럼 AI 관련 주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카카오: 카카오미니 출시 후 현대자동차, GS건설, 포스코건설과 협력 중.

 

삼성전자: 5G와 함께 컴퓨터 비전 및 온디바이스 사업 강조. 

 

디에스티로봇: 산업용 로봇 및 지능형 로봇 제조, 판매사업. 정부의 R러닝 사업과 연계 지능형 애완 봇 '제니보'개발. 

 

셀바스 AI: 모바일 단말기 응용 솔루션 개발 주력 사업. 

 

모비스: 거대과학시설분야 EPICS 기반 초정밀 특수 제어 시스템 및 장비 공급업체. 

 

아이리버: 삼성전자, SK텔레콤과 사물인터넷 개발 협력

 

큐렉소: 의료로봇, 위료기기 제조 및 판매사업. 미국의 자회사가 의료용 수술로봇 생산.

 

오픈베이스: 인공지능에 기반한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플랫폼 개발.

 

알에스 오토메이션: 로봇 모션 제어, 에너지 제어 장치 제조 및 판매업체

 

아진에스텍: 모션제어 칩을 핵심 경쟁력으로 하는 모션제어 모듈, 로봇제어 제품을 자체 기술로 개발. 

 

유진로봇: 청소로봇, 유비쿼터스 등 홈 로봇 개발 및 판매.

 

푸른기술: 생체기술을 통해 금융보안 사업. 자동화기기 제조 및 판매.

 

로보스타: 제조공장에서 자동화 작업 임무를 수행하는 로봇 제작. 대기업에 납품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