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절] 메뚜기, 미리 대비해요. 메뚜기떼 관련주, 식량관련주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주 내용을 쓰기에 앞서 카테고리 얘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카테고리 [공부하는 맹고]는 공인중개사 복습으로 한동안 꾸며져 왔는데요, 복습이 다 끝나고 어떤 내용을 쓰면 좋을까 생각했어요. 그것이 바로 부동산용어와 주식입니다! 앞으로는 부동산에 대한 용어설명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식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부동산용어는 [부동산 언어], 주식은 [주식주절]로 제목 앞에 붙여질 거예요! 관련 뉴스나 칼럼을 정리하고 관련 주를 소개 해드릴 예정입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보단 재밌을거예요.. 기대해주세요!

참고로 주식은 저도 하나도 모르는 주린이(주식어린이)이니, 그냥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메뚜기떼, 한낱 벌레인데 뭐가 무서워?

맞습니다. 인간의 새끼손가락크기에 불과하는 한낱 작은 벌레입니다. 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약 4000억 마리가 떼를 지어 이동한다면 말이 달라집니다. 

 

유엔 식량농업기구에 따르면,

1. 메뚜기떼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철새 해충이다. 

2. 사막메뚜기떼는 모든 메뚜기종 중에서 가장 파괴적이다

3. 그들은 하루에 150킬로미터를 떼를 지어 날아다닌다. 

4. 그들은 매일 그들의 몸무게를 음식으로 먹는다.

5. 아주 작은 그들은 하루에 사람 3만 5000명분의 음식을 먹어치운다. 

6. 만약 침입을 감지 못해 통제하지 않으면 파괴적인 떼를 형성할 수 있다. 

7. 식량안보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2월 아프리카와 중동을 덮친 메뚜기떼가 경작지를 초토화시켰습니다. 지난번에도 70년만에 보는 거대한 메뚜기떼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지난번의 20배 정도 될꺼라고 합니다. 

 

이에 중국은 메뚜기떼 공습으로 국가비상상태 선포한 파키스탄에게 오리 군단 10만 마리를 보냈지만 (메뚜기 천적) 더운 여름을 보내기엔 오리 생존에 적합하지 않아 무용지물로 되었다 합니다. 대신 경로 감시 배치소 마련 및 살충제 대량 살포를 검토 중이라 합니다. 

주요 식량 생산국들은 코로나와 메뚜기떼 출현으로 자국안정을 위해 식량 수출을 막고 있습니다. 이에 유엔 식량농업기구의 막시모 토레토 컬렌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식량 공급 붕괴가 4,5월 사이에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이제는 중동을 거쳐 아시아 지역까지 이동한 4000억의 메뚜기 떼. 전문가는 '메뚜기가 중국 내륙으로 이주할 가능성은 극히 낮지만, 해외에서 이러한 유행이 지속되면 6~7월에 중국이 피해 입을 확률이 급격히 높아진다.'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중국이 메뚜기떼를 막지 못한다면 한국도 엄청난 치명타를 입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곡물자급률은 고작 23%이며 그 외는 해외에서 수입해 들여오는 곡물입니다. 피치 솔루션스는 '해외 의존도가 높은 국가들은 막대한 지출을 감당해야 할 수 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물론, 메뚜기떼가 안오면 좋겠지만 온다는 가정하에 미리 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메뚜기떼 관련주와 식량난 관련주를 보겠습니다.

 

🛺농약, 농기계, 종묘관련주

남해화학: 농협 계열의 국내 최대 비료 생산, 판매업체

경농: 동오 그룹 계열의 농약 제조업체. 코스피 상장사인 (주)조비를 자회사로 보유.

아시아종묘: 종자산업 전문업체. 종자 개발, 생산, 판매.

아세아텍: 다목적 관리기, 스피드 스프레이어, 트랙터 등의 농기계 제조, 판매하는 종합형 제조업체

우진비앤지: 미생물 농약, 비료사업. 자체 개발한 미생물 농약의 원제 제조업 허가를 취득한 신규사업

성보화학: 작물보호제 전문업체, 살균제, 살충제 등을 생산, 판매.

농우바이오: 국내 종묘산업 1위 업체. 국내외 업체 중 가장 많은 육종을 보유. 

 

🌱농산물 관련 ETF

TIGER 농산물 선물 Enhanced(H)

KODEX 콩 선물(H)

KODEX 3대 농산물 선물(H)

신한 옥수수 선물 ETN(H)

 

🍔미국 식량 관련주 (순위 순)

Cargill: 세계 1위 업체. 미국 미네소타가 본사. 비상장회사. 영업이익은 59달러(7조 2천억 원)

ADM(Archer Daniels Midland): S&P500 지수에 포함되어 있는 회사. 

BG(Bunge Limited): 미국 Russel1000 지수에 포함되어 있는 회사. 

LDC(Louis Dreyfus Company): 비상장. 2018년 기준 매출 365억 달러.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