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는 어떤기업이지? 휴마시스 주가전망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 이번에는 코로나 수혜주인 휴마시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1. 휴마시스는 어떤 기업이지? 

 

 휴마시스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 2호 기업 인수 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휴마시스 국내사업팀은 국내 주요 제약사, 의료기기 도소매 업체, 병원(중대형, 로컬), 보건소, 생명 보험사 등을 상대로 감염성 질환(Infectious disease), 여성질환(Fertility), 암표지자(Tumor marker), Urine 검사 제품 등을 공급해 오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검사키트를 주요 제약사 6곳과 협업하여 출시함으로써 인플루엔자 치료제와 함께 안정적인 판매 확대를 달성해왔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pandemic 발생으로 인해 검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대하고 있는 감염성 질환 분야에서 지속적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Post-Corona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검사 Platform을 중심으로 한 신시장 개척에도 협력사와 함께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9, 신종 플루 등 pandemic 발생 시, 대단위 스크리닝 검사에 최적화된 현장진단 POCT 신속진단검사 키트 (Humasis COVID-19 IgG/IgM Test, Humasis Influenza A/B Test, Humasis FLU/RSV Combo 등)를 구축해 놓은 판매망을 통해 신속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2. 휴마시스의 현황과 전망


[체코에서 휴마시스 진단키트 사용]
휴마시스는 회사가 개발한 코로나 19 항원진단키트가 한국 업체 최초로 체코에서 자가 사용인증을 지난달 24일자로 획득했습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휴마시스의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는 지난해 9월 국내 수출허가 및 유럽 제품인증(CE)을 획득했습니다.  자가 사용 인증을 획득한 경우 환자가 전문 의료인력의 도움 없이 스스로 휴마시스의 진단키트를 사용해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 및 확진자 증가세에 전세계 많은 국가에서 자가 사용이 가능한 진단키트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체코 정부는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 항원검사를 환자가 직접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고 월 4회 시험에 드는 비용에 주정부의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내용의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체코에서는 이번 새로운 지침으로 지난 3일부터 근로자 250명 이상의 기업의 코로나 19 항원검사가 의무화됐습니다. 또한 오는 3월 15일까지 약 400만명의 노동자를 대상으로 확대 검사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이번 지침에 따르면 코로나 19 자가 진단을 위해서는 반드시 체코 보건부의 웹사이트에 등록된 회사의 제품만 사용 가능한데, 이에 휴마시스는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의 자가 사용 시약 인증을 완료하고, 체코 국가의 보건부 사이트의 등록도 마쳤습니다. 차정학 휴마시스 대표는 “체코에서의 자가 사용 인증으로 지난주부터 본격적인 자가 진단용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납품을 시작했다”며 “체코 공급을 시작으로 다른 유럽 국가 및 남미 등에 점유율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외 휴마시스는 유럽 몰타 소재의 Novatin Limited사와 19억 원 규모의 코로나 19 항원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기간은 지난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며, 계약금액은 회사의 2019년 개별 기준 매출액 대비 20.92%에 해당합니다.

 

[진단키트 외]
휴마시스가 집에서 자가 진단으로 갱년기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세이플리 ‘갱년기 테스트기’를 약국 및 온라인을 통해 공급합니다. 

세이플리 ‘갱년기 테스트기’는 소변의 난포자극 호르몬 농도를 면역학적 방법으로 측정하는 원리로, 약 10분 이내로 갱년기 진행 여부를 높은 정확도(98%)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마쳤다면 보완 대체 요법의 사용을 판단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병원에 내방하기 전, 자신의 현재 몸 상태를 먼저 인지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원약품 그룹 유통사를 통해 약국에 본격적인 공급에 나서며, 많은 사람에게 접근성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갱년기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집에서 간편하게 자가진단을 해 폐경 전후의 각종 증상, 만성 질환에 대한 예방과 대응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휴마시스 주가전망은?

 

 

현재 13일 기준 휴마시스의 주가는 5,780으로 전일대비 6.45%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작년 코로나 확산 및 셀트리온과의 협력 등 '코로나 수혜주 붐'이 일어났을 때를 생각하면 주가가 한없이 빠졌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유럽 및 체코에서 승인된 진단키트로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직 코로나는 진행형이고, 자가진단키트는 아마 미래에 꼭 필요한 물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직은 지지부진한 주가를 보이고 있으나, 자기 할 일 열심히 하는 회사는 언젠가 주가에 반영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현재 백신 접종이 시작되어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휴마시스는 또 다른 의학 먹거리를 찾아 개발해야겠지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