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신산업은 무슨 기업이지? 명신산업의 주가전망은? (feat. 테슬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맹고입니다.📚오늘은 테슬라관련 수혜주를 찾다 좋은 기업을 발견했습니다. 

한번 보시죠!

 

1. 명신산업은 무슨일하는 기업이지? 

명신산업은 자동차의 차체중 일부를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결 종속법인인 심원미국은 전기차를 생산하는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인 테슬라의 1차 납품업체입니다. 해외 매출처의 경우, 동사의 종속법인인 심원테크가 직접적인 부품납품 Code를 갖고 있는 관계로 심원테크에서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테슬라 덕분에 주가 폭발할 명신산업, 현황 및 전망은?

 2018년 테슬라에 차체 부품 공급을 시작하면서 상승세를 달리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차기 모델에도 명신산업 부품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돼 향후 전망도 밝은 편입니다. 차체 경량화 기술이 전기차의 항속 증가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전기차시장이 커지면서 명신산업의 제품의 수요가 늘고있는 추세입니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기아자동차이고 미국 테슬라, 중국 BYD 등의 협력업체에도 차체 부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렇게 명신산업이 성장가속을 하고 있는 원인은 '핫 스탬핑' 때문입니다. 배터리 효율이 중요한 전기차 특성에 따라 차량 무게를 가볍게 해 항속거리를 늘려야 합니다. 핫 스탬핑은 전기 제어 기술로 950도 이상의 고온 가열, 성형, 냉각을 병행해 초경량, 초고강도 부품을 제조하는 기술입니다. 핫 스탬핑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약 12조원 수준이고 연평균 성장률은 15.2%입니다. 또한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도 2020년 600만대 수준에서 2023년까지 약 2배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으로 명신산업은 이제 막 날개를 달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공격적인 판매 확대에 발맞춰 명신산업도 미국에 제2공장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말 명신산업은 코스피에 상장하면서 244억원을 조달했습니다. 이 자금은 전액 미국 제2거점 공장 설립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박찬솔 SK증권 연구원은 "앞으로 두 번째 모델이 첫 번째 모델보다 훨씬 빠르게 생산이 확대될 것"이라며 "두 번째 대중화 모델에도 명신산업이 독점 공급하기 때문에 실적이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애플의 애플가 언급으로 주가가 잠시 주춤했습니다. 주주들은 애플카가 실질적으로 공장을 돌린다면, 명신산업은 테슬라에만 납품 할 것인가, 애플카에도 납품할 것인가를 두고 갑논을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각자의 의견이니 지속적인 뉴스와 기업관련 공시를 확인해야합니다. 

>>> 애플, 진짜 애플카 만들어? 언제나오나 확인!

 

3. 명신산업 주가전망 

명신산업은 지난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3547억원, 영업이익 22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사태로 글로벌 경기가 침체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3%, 24.8% 감소했습니다. 상반기 일시적으로 주춤했지만 최근의 매출 성장세는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최근 3년 기준으로 명신산업의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61%입니다. 특히 테슬라를 잡은 2018년부터 매출액이 두 배 이상씩 급증했습니다. 명신산업의 글로벌 전기차 고객사향 차체용 핫 스탬핑 부품류 매출은 2018년 737억원에서 2019년 2897억원으로 293% 급증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글로벌 수출 부문의 비중도 같은 기간 21.4%에서 37.3%로 확대됐습니다. 

 

다만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부채비율을 2018년까지만 해도 500%이상으로 매우 높습니다. 명신산업의 부채비율이 높은 것은 2018년, 2019년에 8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와 전환우선주를 발행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당시 차입을 통해 글로벌시장 진출의 기회를 만든 것입니다. 
다행히 2019년 부채비율은 실적이 좋아지면서 점차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차입금 의존도도 348.4%에서 138.9%까지 줄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담겨있으니, 개인의 투자신념에 맞게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흥미로운 글 모음집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